최강욱 "암컷들 설쳐"…與 "나라 오염시키는 사회악"

입력 2023-11-21 10:56   수정 2023-11-21 10:57


국민의힘은 '암컷'을 언급하면서 윤석열 정부를 비난해 여성 비하 논란을 빚은 최강욱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겨냥해 "혐오와 분열의 저급한 삼류 정치로 대한민국을 오염시키는 사회악"이라고 맹비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페이스북에서 "잊힐만하면 습관처럼 다시 도지는 민주당의 막말 본능과 비하 발언이 국민을 분노하게 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지적했다.

김 대표는 "공정과 정의를 짓밟으며 실형을 받아 의원직을 상실한 최 전 의원이 자중하기는커녕 믿기 힘든 망발을 쏟아냈다"며 "한없는 가벼움과 저질스러움에 기가 차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윤석열 정부를 비판한답시고 여성을 싸잡아 모욕하는 행태가 과연 정상적인 사고에서 나올 수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게다가 당시 자리에는 민주당 소속 지자체장과 국회의원, 심지어 여성의원들까지 있었지만, 누구 하나 제지하는 사람 없이 최 전 의원의 망발에 웃음으로 동조했다고 하니 박원순, 오거돈, 안희정 때부터 이어지는 민주당의 구시대적 성 인지 감수성도 다시 한번 드러났다"며 "갈등과 분열, 혐오를 부추기는 민주당의 행태는 단연코 대한민국에서 사라져야 할 퇴행적 행태"라고 덧붙였다.


앞서 최 전 의원은 지난 19일 광주에서 열린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책 '탈당의 정치' 출간 기념 북콘서트에 참석해 윤석열 정부를 비난하면서 "(조지 오웰의 소설) 동물농장에서도 암컷들이 설치는 건 없다"고 말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당시 행사에는 민 의원, 김용민 의원 등 민주당 강경파 초선 모임인 '처럼회' 출신이 함께했다.

먼저 사회를 맡은 박구용 전남대 철학과 교수가 윤석열 정부를 구소련 공산주의를 비판한 영국 작가 조지 오웰의 소설 '동물농장'에 비유했다. 박 교수는 이어 "일단 지금 검찰 공화국에 정확하게 어떻게 싸워나가야 한다는 부분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해달라"고 진행을 이어갔다.

이에 최 전 의원은 "공화국이라는 말을 함부로 붙이면 안 된다. 공화국의 핵심은 권력의 견제와 균형에 있다고 배웠는데, 지금 어느 부분에 견제가 있고 균형이 있냐"며 "독립성과 공정성, 중립성이 중요한 기관일수록 자기 측근을 갖다 꽂고, 심지어 대학 동기들을 갖다가 배치하는 이런 정부는 역사상 어느 나라에도 잘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 교수가) 동물농장에 비유했는데, 유시민 선배께서 말씀하신 코끼리나 침팬지 비유가 더 맞는 것이다. 동물농장에도 보면 암컷들이 나와서 설치고 이러는 건 잘 없다. 그걸 능가하는 데에서 공화국이라는 거를(말을) 그렇게 (쓰면 안 된다)"라며 "제가 암컷을 비하하는 말씀은 아니고, '설치는 암컷'을 암컷이라고 부르는 것일 뿐"이라고 발언했다.

최 전 의원의 '설치는 암컷' 발언에 객석에서는 웃음이 터져 나왔다. 최 전 의원의 발언을 듣고 있던 김용민 의원과 민형배 의원도 아무런 제지를 하지 않고 함께 웃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